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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① 본 약관은 고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 평가위원 등록 페이지(이하 “당 사이트"라 함)가 제공하는 이용조건, 절차, 이용자와 당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은 고양산업진흥원(https://www.gipa.or.kr) 평가위원등록 홈페이지에 이용 기본 약관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대표자명, 개인정보관리책임자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당 사이트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이용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당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당 사이트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 되어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서비스에 가입한 자
② 이용자번호(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시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④ 단말기 :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등의 기기
⑤ 서비스 이용 :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당 사이트의 주전산기에 접속하여 정보를 이용하는 것
⑥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당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함
⑦ 가입 :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 등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⑧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약관 승락에 의해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당 사이트가 이용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전자적 방식 (당 사이트의 서버 등 정보처리장치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이나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하나의 이용자번호 이상이어야 합니다.
④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온라인을 통해 당 사이트의 이용신청양식에 따라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이용신청을 하고 당 사이트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지침과 본 약관을 동의를 하여야 만 회원으로 가입을 완료한 것으로 성립됩니다.
③ 회원가입 이후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탈퇴(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 승낙 의 유보)
①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때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개인 이력사항
2. 비밀번호
3. 기타 당 사이트가 인정하는 사항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당 사이트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에 의해 당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이용자번호 등)
①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자번호를 사용한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6.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당 사이트의 동의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당 사이트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와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당 사이트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 해지 처리된 이용자의 정보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서 해지 후 1년간 별도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 당 사이트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당 사이트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 1 항 및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합니다.
④ 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이용자의 조작 미숙이나 광고목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5회 이상 반복 등록하였을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② 당 사이트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당 사이트의 의무)
① 당 사이트는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② 당 사이트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사항을 당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 14 조 ( 개인정보보호)
① 당 사이트는 정보통신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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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제공 등 이용계약의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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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 전송 또는 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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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통계,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 수정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변경은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당 사이트의 공지사항안내 등의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⑥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이외의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지방법은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 16 조 (이용요금)
당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로 합니다. 단, 당 사이트의 정책에 따라 이용 요금이 유료화될 경우에는 당 사이트의 공지사항안내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제 5 장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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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장 이의 신청 및 손해배상 청구 금지
제 18 조 (이의신청금지)
이용자는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청구금지)
이용자는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당 사이트 및 관계 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당 사이트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5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당 사이트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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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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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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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 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 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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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목적 : 시설 안전 및 범죄 예방

2.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설치 위치 : 진흥원 시설 내 전체
촬영 범위 : 진흥원 시설 내 전체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관리책임자 : 이명균 팀장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1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진흥원 내 저장장치에 보관, 보관기관 경과 시 자동 삭제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진흥원 경영지원팀으로 문의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 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제12조 (시행일)
이 방침은 2023년 6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2022. 1. 1. ∼ 2022. 6. 9. 적용지침(클릭)
2023. 1. 1. ∼ 2023. 6. 13. 적용지침(클릭)